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기장 국립부산과학관 - 4-5살 아이들이 놀기 좋은 "새싹누리관"

by 유리면봉 2020. 1. 4.
반응형

과꽌12월 31일 두더지안 병원 때문에 와이프랑 휴가를 내고..... 그냥 집으로 향하기 아쉬워 급하게 정한 행선지......그곳은 바로 "국립부산과학관"이에요. 한번 가보고 맘에 들어서 그 이후로도 몇 번 더 가본 곳이예요. 지안이랑 둘이서만 가보기도 했지요 ㅎㅎㅎ. 오늘은 평일이긴 했지만 방학이었기 때문에 "사람 좀 있겠지?" 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주차장이 거의 만차더라고요...최근 며칠간은 날씨가 겨울이 맞나 싶더니 오늘은 어제보다 기온이 11도나 떨어져서 부산 날씨치고는 꽤 추웠네요... 빠르게 매표소로 이동하는데 ...보니깐 자동 매표소에는 아무도 없고 일반 매표소에 길게 줄을 서 있네요...날도 추운데;;; 그나저나 기계가 고장 나서 사람이 없나..?? 혹시나 해서 가보니 작동을 하네요? 그래서 바로 발권을 할 수 있었답니다. 그러고 나니 금방 사람들이 급 자동 매표소로 모이기 시작하더라고요 ㅎㅎ. 여러분도 자동매표소 이용하면 편하실거에요 ^^

 

 아들 지안은 국립부산과학관중 "새싹 누리관"에서 가장 잘 놀아요. 아직 다른 전시관을 즐기기에는 어린가 봅니다~. 아~! 그리고 각 전시관은 운영시간이 정해져 있으니까 미리 확인하고 가시는 게 좋을 거예요~


Dynamic Slide

건물 안으로 들어가 보니..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단장을 했네요~ ㅎㅎ 놀이공간도 지난번 왔을 때와 조금 변했어요 ...관리가 나름 잘 되는 것 같아요..근무하시는 직원분들도 다들 친절하고요.... 로비로 들어가다 보면 저~ 멀리 "다이나믹 슬라이드"가 있어요. 우리가 도착했을 때는 쉬는 타임이라서 긴 줄을 벌써부터 서 있더라고요. 아직 우리 두더지안은 탈 수가 없네요...키가 101cm거든요 ㅎㅎㅎ.. 다이나믹 슬라이드는 키가 110cm이상 탈 수 있어요...참고로 어른이도 탈수 있다고 하니 한번 시도해보실래요?ㅎㅎ^

다이나믹 슬라이드 대기중....


새싹 누리관 (Childeren Science Hall)

입장시간 전부터 길에 늘어 선 줄이 눈에 띕니다. 두더지안이가 배고프다고 해서 그곳 식당에서 점심해결하고 왔더니 입장시간을 조금 넘겼네요. 덕분에 바로 입장할 수 있었어요. 14:00-15:30 이용시간인데 매진이군요 ^^ 혹시 이곳에서 두 관 이상을 계획하신다면 미리 발권을 해놓는 것도 괜찮은 생각일 것 같아요. 왜냐하면 회차별로 정해진 인원이 있어서 매진되면 다음 시간을 이용해야 하거나 아님 다음을 기약하거나 ^^;

새싹 누리관은 영유아들의 과학 놀이터예요. 그래서 초등~고등학생은 새싹이 아닌 걸로 보나 봐요 ㅎㅎ 초등~고등은 새싹 누리관에 입장 불가입니다..근데 ....실제로도 그럴까요??? ^^; 여하튼 원칙적으로는 그렇습니다요~

(새싹 누리관 입구모습)

안으로 들어가면 테마별로 아이들이 놀만한 곳이 상당히 많아요. 새싹 누리관~ 이름 그대로 들어가면 정말 아이들 세상이에요ㅎㅎ. 왜 Children Science Hall인지는 들어가 보면 알 수 있어요.


우리 두더지안이가 처음으로 향한 곳은 바로..."하늘하늘 바람 놀이", 이곳 주제는 바로 바람이에요. 아이들이 바람을 이용해서 공이나 손수건등을 들어 올리는 놀이를 하는 거죠. 아이들이 정말 많이 좋아하더라고요~ㅎㅎ. 사실 이곳 중앙 부분에 이전에는 볼풀(Ball pool)이 있었어요. 그래서 아이들이 공을 관에 넣으면 볼풀 위에 설치되어 있는 큰 바구니 같은 저장소로 이동을 해서 모이기 시작하고 어느 정도 모이면 그 공들이 볼풀로 쏟아져 내려오는 거죠 ㅎㅎ 그때쯤이면 아이들이 공은 안 넣고 다들 볼풀에 누워있었어요...누워서 떨어지는 공들을 보겠다고 ㅎㅎ 누워서 많은 공이 비처럼 온몸으로 쏟아져 내리는 걸 맞고 있으면 ..아마 어른이들도 좋아하지 않을까 싶었어요.  물론 새로 단장한 바람 놀이방도 좋았습니다 ㅎ.

자~ 좀 더 안으로 들어가 보면 이렇게 되어 있어요. 각 관 입구에 공을 넣으면 관을 따라서 공이 이동하는 거예요.. 아이들은 무한반복 중입니다 ㅎ. 

 바람 대포라고 해야 할까요? 북처럼 손으로 치면 바람 대포가 앞으로 나가요. 볼수 없는 바람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있어요~


"영차영차 기차역"~ 건물로 들어가 보면 역할놀이를 할 수 있어요. 석탄을 넣어서 증기기차를 운행하는 곳이에요. 

 


 바람 방이 있었다면 이곳 주제는 "물"이에요 ㅎㅎ 물과 공을 가지고 여러 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이죠. 직접 조작을 해서 작동을 시킬 수 있는 놀이기구들도 있어요..

 물에 젖지 않도록 방수 앞가리개를 사용할 수 있는데... 젖은 손을 휘두르며  놀다 보면 옷이 젖더라고요... 그래서 지난번에는 중간에 옷을 갈아입혀줘야 했었어요.. 혹시 모르니 여벌 옷 챙겨가는 걸 추천드려요... 애는 맘대로 놀고 싶은데 옷 젖을까 봐서 "안돼~ 하지 마~" 뭐 이런 부정적인 말 하는 것도 사실 엄마 아빠 마음 불편하잖아요 ^^;. 아이는 아이대로 스트레스일 테고요~

여하튼 이번에는 얌전히 놀아서 여벌 옷 쓸 일이 없었답니다.

 

아 ~그리고 이곳도 마찬가지로 새단장을 했더라고요 ^^. 제가 보기엔 이전보다 더 나아진 느낌이에요..


이곳은 아이들이 몸으로 뛰놀 수 있는 곳이에요. 기어오르고 뛰고 매달리고.... 위는 비행기..기차..아래는 배.... 해저터널등등 있어요 ㅎㅎ. 지난번에는 두더지안이 이곳에는 별로 관심을 없었는데 이번에는 제법 잘 뛰어노네요 ㅎㅎ 이럴 때 느끼는 것 같아요..."많이 컷네~~!! ㅎㅎ"

.

 


아래는 흔들 다리에요~ 덕분에 흔들다리가 영어로 "Suspension Bridge"라는 사실을 이번에 알았네요~ ^^;  흔들다리 뒤편에  " 다 같이 에너지를 만들어요"가 있고 그 오늘 편으로는 "팡팡에너지 충전소"와 "자동차 정비소"가 보이네요~ 제목처럼 아이들이 몸을 써서 만드는거에요...두더지안도 조금 더 커서 가면 더 좋아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흔들다리>
<팡팡에너지 충전소에서 차량에 주유하고 있는 모습>


또 다른 핫 플레이스~ 뱅글뱅글 톱니바퀴 세상.. 미끄럼틀이에요 ㅎㅎ. 어른이인 제가 이곳에 처음에 왔을 때도 제 시선을 사로잡았던 곳... 아이들에게도 마찬가지로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인 것 같아요.. 미끄럼틀 내려오는 아이들 표정은 정말 행복해 보여요 ㅎㅎㅎ..... 아이들은 내려오자마자 다시 막 뛰어올라요~ ㅎㅎ 아이들이 어서 타고 싶어서 끼어들기도 하고 뒤죽박죽이기도 해요~그러면 그중 형아나 누나가 통제도 하곤 하더라고요 ㅎㅎㅎ 그런 모습들도 보고 있으면 귀엽습니다~


1시간 30분은 정말 금방이에요.....ㅎㅎ 보기만 했던 저도 재미있었는데 아이들은 얼마나 즐거웠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놀라운 사실은 단돈 1000원에(1인) 새싹 누리관을 누릴 수 있다는 거예요 ^^

 

이외에도 상설전시관(자동차. 항공 우주관, 선박관, 에너지/의과학관), 천체 관측소 등 볼거리가 더 많아요~.. 아직 두더지안이 다른 곳에는 큰 관심이 없어서 저는 아직 안 가봤지만 나중에 가게 되면 추가로 공유해드릴게요... 그리고 밖으로 나가면 야외 놀이터가 있고 또 꼬마기차도 있어요 ㅎㅎ. 꼬마 기차도 운행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미리 알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부산에 계시면서 아직 국립부산과학관  안와 보신 분들은 어서 아가들 데리고 가보세요....^^

 

이상 두더지안 파파~ 유리 면봉이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2020/01/19 - [국내여행] - 창원로봇랜드-북면온천후 창원놀이동산-로봇랜드

 

창원로봇랜드-북면온천후 창원놀이동산-로봇랜드

창원 북면 온천에서 1박을 하고 오늘은 계획대로 창원 "로봇랜드"를 가기로 했어요. 그래도 온천와서 1박을 했는데 아침에 그냥 가기에는 아쉽죠? 그래서 아침에도 물 받아서 지안이랑 다 같이 물놀이 한번 더 하..

grateful-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